모유 유산균 bnr17 썸네일
    모유 유산균 bnr17

    모유 유산균 bnr17이 도대체 무엇인지 그리고 정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지 그 효능과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최근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은 먹지 않더라도 유산균을 많이 복용하고는 합니다.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그와 동시에 유산균의 중요성 또한 많이 확산되었기 때문이지요.

     

    이런 상황에서 많은 종류의 유산균 제품이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유산균을 먹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유산균 제품들 중에서 어떤 것을 골라서 먹어야 할지 고민하는 상황입니다.

     

    유산균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유산균의 종류를 선택하냐입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 유산균으로도 알려진 모유 유산균 bnr1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유산균의 중요성

    장 내 유익균과 유해균
    유익균 유해균

    우리 장에는 100가지가 넘는 균들이 살고 있고 그 숫자는 무려 100조가 넘는다고 합니다. 이 장속에 살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균들은 우리가 먹는 음식들을 먹고살고 있는데요.

     

    그중 우리 몸에 유익한 균을 유익균이라고 하고, 해로운 균을 유해균이라고 합니다. 이 균들이 균형을 이루고 있는데 유해균이 유익균보다 많아지게 되면 장에 이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유산균을 먹음으로써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줄이게 되는 것이지요.

     

    유산균과 관련된 용어들로는 여러분들도 많이 아시는 프로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등이 있습니다.

     

     

    2. 모유 유산균 bnr17이란

    모유 유산균 효과
    모유 유산균 효과

    티비 CF를 보면 "장까지 살아가는 유산균"이라는 멘트를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유산균은 장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장 이외에 여성의 질, 엄마의 모유에도 유산균이 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산균은 대변에서 추출되지만, 모유 유산균 bnr17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여성의 모유로부터 분리되어 배양됩니다.

     

    건강한 산모의 모유에서 배양해 낸 유산균은 몸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유산균에 비해서 미생물이 30 ~ 40배나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모유를 먹이는 아기들은 분유 아기들보다 비만이 될 가능성이 더 적다고 합니다. 이처럼 모유에 함유된 유산균은 비만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한 기업에서 여성 모유에서 추출한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균주를 이용해 비만 억제에 대한 연구를 하였고 이것을 상품화하였는데 이것이 모유 유산균 bnr17입니다. 여기서 17이라는 의미는 총 17회의 실험을 통해 찾아낸 것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3. 모유 유산균 bnr17의 효능

    모유 유산균 다이어트 효과 사진
    모유 유산균 다이어트 효과

    무유 유산군 bnr17에는 장에 좋은 여러 가지 올리고당과 다양한 모유 미생물 등이 체중감량 효능을 지니는 점이 가장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모유 유산균 bnr17도 유산균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유산균과 공통적으로 유익균 확산 및 유해균 억제, 배변 증상 완화, 항생제로 설사 완화, 배변 습관 개선 도움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모유 유산균 bnr17만의 특성이 더 있는데요. 

     

    - 단당류를 다당류로 변화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 몸속에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해 살이 찐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탄수화물은 몸에서 분해되어 흡수되고 혈당 수치를 높이는 단당류로 변합니다.

     

    다시 말해서, 단당류는 지방의 원인이 됩니다. 모유 유산균 bnr17은 이러한 단당류를 분해하여 흡수하기 어려운 다당류로 변형시켜 줍니다. 그리고 이를 체외로 배출되게 하여 체중 감량에 큰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실제로 모유를 먹은 아이들이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 비만이 될 확률이 낮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 지방 세포 크기를 줄여줌

    모유 유산균 bnr17 쥐 시험 사진
    모유 유산균 쥐 실험

    모유 유산균 속에 있는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은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지방세포 크기를 줄이며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방세포는 칼로리를 연소하고 에너지를 만드는 갈색지방과 칼로리를 축적하고 비만을 유발하는 백색지방 이렇게 2종류가 있습니다. 이때 모유 유산균 bnr17은 백색지방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실험 결과 모유 유산균을 섭취한 쥐의 백색 지방세포의 크기가 그렇지 않은 쥐보다 30%나 작아졌다고 합니다.

     

    - 당뇨 예방 효과

    모유 유산균 bnr17은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 혈당조절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모유 유산균 bnr17이 투여된 쥐들이 혈당 감소를 보였다고 합니다. 즉 모유 유산균 bnr17이 혈당 조절을 해줌으로써 당뇨 예방 효과를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식욕 조절 도움

    유해균이 증가하면서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은 독소에 의해 적절하게 기능할 수 없게 됩니다. 이로 인해 과식으로 이어지고 살이 찌게 됩니다. 모유 유산균 bnr17은 장에 유익한 박테리아를 증가시키고 해로운 박테리아를 감소시키며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촉진합니다.

     

    -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완화

    장 사진
    과민성 대장증후군 완화

    모유 유산균 bnr17을 섭취함으로써 배변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장 내 유해균이란 것이 증가하면 변비, 설사 등이 발생하는데 이 모유 유산균17이 유익균을 늘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장내 이상을 해결해 줌으로써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 면역력 향상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있기 때문에 장의 건강이 곧 면역력이라고 합니다. 모유 유산균 bnr17을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줄여 장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모유 수유를 받은 아이는 피부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적다고 하는데요. 모유 유산균이 면역력을 높여서 아토피 같은 면역 피부 질환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모유 유산균 bnr17이 필요한 사람

     

     

    모유 유산균 bnr17은 다음과 같은 사람에게 권장됩니다.

    • 위장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
    • 건강한 체중 감량 방법을 찾고 있는 사람
    • 잦은 회식과 음주 등으로 배변이 안 좋은 사람
    •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장 건강을 걱정하는 사람

     

     

    5. 모유 유산균 bnr17 섭취방법

     

     

    모유 유산균 bnr17의 섭취 방법은 무엇보다 꾸준히 섭취하고 복용량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모유를 원료로 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누구나 섭취 가능하고 맛도 좋아서 그냥 먹더라도 큰 거부감은 없습니다. 하루 권장량 400mg의 복용량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모유 유산균을 복용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대는 아침밥 먹기 전 공복 상태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물 한잔을 마셔서 위산을 어느 정도 완화시킨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유 유산균 bnr17을 섭취할 경우에는 뜨거운 물이 아닌 60도 이하의 물과 함께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모유 유산균 bnr17이 유산균의 한 종류이다 보니 고온에서는 유산균이 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라서 미온수나 찬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생제를 복용했을 경우에는 4시간 이후에 먹어야 하고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섭취하는 기간을 단기간이 아닌 최소 12주는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고, 샐러드 같은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음식과 함께 먹는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모유 유산균 bnr17 부작용

    1. 소화 부작용

    유산균은 장 건강을 위해 섭취됩니다. 그러나 이 유산균이 맞지 않는 사람은 복부의 불편함, 메스꺼움, 그리고 설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유 유산균 bnr17을 섭취 후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복용을 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알레르기 부작용

    모유 유산균 bnr17을 복용하면 가려움증이 동반된 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알레르기 반응으로 이런 증상이 지속되면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3. 영양 흡수 장애

    유산균은 또한 살아있는 박테리아입니다. 그래서 이 박테리아도 먹이를 먹어야 하다 보니 장 속의 영양분을 함께 먹고살게 됩니다.

     

    따라서, 만약 유산균을 너무 많이 섭취한다면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유산균이 장 속에 살게 되어 우리 몸에 흡수되어야 하는 영양분을 흡수할 수도 있습니다.

     

     

    7. 건강기능식품 추천 더 보기

    호관원 프리미엄가격 및 효과 총정리

     

    호관원 프리미엄가격 및 효과 총정리

    호관원 프리미엄가격 및 효과, 섭취방법,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그리고 앉아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관절이 안 좋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분들에게 호관

    krtopic.com

    브이맥스 효능과 가격 총정리

     

    브이맥스 효능과 가격 총정리

    브이맥스 효능과 가격,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이 알고 계시다시피 브이맥스 건강기능식품은 배우 김보성 씨가 광고하는 남성 활력 제품입니다. 중년의 남성분들은 집에 있는 가족을

    krtopic.com

    광동 침향환 가격과 효능 총정리

     

    광동 침향환 가격과 효능 총정리

    광동 침향환 가격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동 침향환은 광동제약이 한방 노하우를 집약해 전통원료인 침향과 녹용 등을 배합해 개발한 제품입니다. 침향과 녹용의 배합 함량이 26%로

    krtopic.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